967343_555807_1013.jpg

 

일명 ‘학세권’이라 불리우는 학군 주변 아파트는 학원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들이 형성돼 있고 유해 시설이 적어 자녀를 둔 수요층이 선호한다. 희소가치가 높은 학군 주변 아파트는 경기불황이나 부동산 침체기에도 아파트가격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특히 초·중·고 학군을 전부 갖춘 ‘원스톱 학세권’은 자녀 진학에도 이사 걱정 없이 장기거주가 가능하고, 밀집된 학군을 중심으로 학원가 등 각종 교육 인프라가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선호가 뚜렷하다. 이런 가운데, 부산 문현동에 우수한 학군들이 밀집되어 있는 ‘롯데캐슬 인피니엘’이 신규 분양된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부산 문현동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단지 주변으로 다수의 학교와 교육시설 등이 인접해 있다. 아파트 반경 1km내 성동초, 문현여중, 성동중, 대양고, 동천고, 배정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  명문 학군들이 밀집 되어 있고 초등학교 등,하교 편의를 위해 통학 셔틀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 자녀들의 안전하고 빠른 통학이 가능한데다 인근으로 학원가도 형성돼 뛰어난 교육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의 청약일정에도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http://ksrasynis.com/

 

롯데캐슬 인피니엘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뒤 우암산이 인접해 있고, 인근 55보급창이 공원화사업으로 계획되어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도 손쉽게 방문할 수 있고 자녀들과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이마트 문현점,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몰과 못골시장, 부산진시장 등 재래시장도 가까워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쉬워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관계자는 "주택시장의 주된 실수요층은 그 어느 나라 보다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의 3040세대 학부모 수요가 중심이기 때문에 학세권의 가치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라며 “또 맞벌이 부부 및 워킹맘의 증가로,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더욱 우선시 하는 경향이 더욱 짙어지고 있어 학세권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고 남구 문현동에 들어설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지하5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36~84㎡, 총 715세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0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4월 중 견본주택을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